×

Korea-Japan Cultural Exchange Association

한일ㆍ문화 민간교류의 중심에 서다

한일 민간 교류의 허브

(사)부산한일문화교류협회 이사장 손동주

부산한일문화교류협회는 순수 민간 차원의 한일 양국간 인적ㆍ문화적 교류를 통한 상호이해와 우호협력을 목적으로 1987년에 설립되었습니다.

부산ㆍ영남 지역을 중심으로 일본과의 문화교류ㆍ인적교류ㆍ교육교류 사업을 활발히 전개하며 바람직한 한일관계 구축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왔습니다. 그 결과 1998년 대한민국의 민간단체로는 최초로 일본국제교류기금의 국제교류장려상을 수상하는 등 양국간 민간교류의 허브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이후로도 한국과 일본의 풀뿌리 교류 활성화를 통해 상호간의 이해를 증대하고, 보다 폭넓은 문화교류가 지속적으로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토대를 마련하는데 힘을 쏟아 왔습니다. 또한, 의인 이수현 기념 사업을 적극 추진하는 등 한일간의 교류에 관심 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라도 자유롭게 방문하여 다양한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열린 자세로 맞이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시대를 살아가는 지금, 국경을 초월하여 문화적으로 소통하고 교류할 수 있는 채널이 날로 다양해지고 접근성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저희 협회는 이와 같은 시대적 흐름에 발맞추어, 그 동안 쌓아온 한일문화교류단체의 탄탄한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중심적 역할을 다하겠습니다.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